[Money X]는 금융·은퇴설계는 물론 헬스케어, 라이프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 서비스 플랫폼 'KB골든라이프X'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는 섹션입니다.신조어의 난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어제까지 신조어는 대강 눈치로 알 수 있는 것들이 종종 보였는데 요즘 SNS 신조어들은 도통 무슨 말인지 짐작조차 되지 않는다. MZ세대들이 자주 쓰는 신조어네는 어떤 속뜻이 담겨 있을까?"오늘 '분조카' 갈래?"'분위기 좋은 카페'라는 의미다. 앞의 지명을 넣어 #전포동분조카 #익선동분조카추천 등의
롯데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를 위해 ‘제 11기 LOCA(로카)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25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발대식은 고객패널과 롯데카드 김선희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와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진행됐다.롯데카드가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아이디어와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 참여제도다. 이번 고객 패널은 총 15명으로 2030 MZ세대부터 5060 시니어 세대까지 폭넓게 구성돼 연령대별
[WM테크]는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기술(Technology)을 의미하는 결합어로 분산돼 있는 금융 정보를 한 데 모아 연령별로 꼭 필요한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하는 섹션입니다. 이번 섹션에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MZ세대 신입사원들을 위한 보험상품 활용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보험 가입의 목적은 미래의 불확실성, 즉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보험상품은 예·적금만큼이나 필수 금융상품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죠. 하지만 다양한 매스컴을 통해 접할 수 있듯 보험 가입이 자칫 예기
[WM테크]는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기술(Technology)을 의미하는 결합어로 분산돼 있는 금융 정보를 한 데 모아 연령별로 꼭 필요한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하는 섹션입니다. 이번 섹션에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MZ세대 신입사원들을 위한 예적금 활용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이른바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은 시쳇말이 된 것 같습니다. 예금 금리가 두자릿수였던 과거에는 예적금만으로 목돈 마련이 가능했지만 연 5% 금리를 밑도는 지금의 예적금으로는 목돈 마련이 쉽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젊은층이 주식
[WM테크]는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기술(Technology)을 의미하는 결합어로 분산돼 있는 금융 정보를 한 데 모아 연령별로 꼭 필요한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하는 섹션입니다. 이번 섹션에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MZ세대 신입사원들을 위한 예적금 활용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원금과 이자, 즉 원리금이 보장된다는 점입니다. 최근 '홍콩H지수 ELS' 손실 사태처럼 수익은 커녕 원금도 못건지는 일은 최소한 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거주지 마련과 결혼, 혹은 투자를 위
우리은행이 새봄 새학기를 맞아 MZ세대의 새출발과 도전을 응원하는 '마음가짐 리셋! 우리 갓생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갓생은 'God'과 '인생'의 합성어로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열심히 사는 삶을 의미한다.이벤트는 3월 10일까지 '갓생' 도전자를 모집하고 3월 11일부터 3월 31일까지 21일 동안 '갓생' 챌린지가 진행된다.도전자는 ▲저축 ▲자격증 ▲오운완(오늘 운동 완성) ▲영양제 ▲독서 등 5개 보기 중 1개를 '나만의 목표'로 등록하고 '받을 혜택'으로는 애플, 엘지, 삼성, 여행용 상품 세트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WM테크]는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기술(Technology)을 의미하는 결합어로 분산돼 있는 금융 정보를 한 데 모아 연령별로 꼭 필요한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하는 섹션입니다. 이번 섹션에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MZ세대 신입사원들을 위한 신용카드 사용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신용카드는 신입사원이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금융 혜택입니다. 단, 현명하게 사용할 경우 제휴 할인은 물론 포인트 적립, 연말 소득공제까지 여러 혜택이 주어지지만, 남용 시에는 채무 부담에 따른 생활고에 직면할
롯데카드 'LOCA(로카) 시리즈’가 출시 4년도 안돼 발급 400만장을 돌파했다.LOCA 시리즈는 지난 2020년 8월 출시된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 시리즈로 선보인 지 약 3년 반 만인 7일 기준 누적 발급 장수 400만장을 넘어섰다.출시 1년 만인 지난 2021년 7월 100만장을 돌파하고, 2022년 7월 200만장, 지난해 4월 300만장을 돌파 한 바 있다. 이는 역대 롯데카드가 출시한 메인 시리즈 상품 중 가장 빠르고 많은 수치다.400만장 돌파의 가장 큰 주역은 ‘LOCA 세트(Set) 카드’다. LOCA 시리즈 전체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고객중심(CX)’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디지털혁신(DX)’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황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저성장이 지속되고 경쟁 강도가 심화되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어느 때보다 단합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에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탄탄히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CX와 DX, 플랫폼으로 구성된 3대 전략을 얼마나 더 빠르게 추진할 것인가가 회사의 미래를 결정하는 핵심이라는 설명이다.그는 “CX혁신과 플랫
LG전자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고객품질연구소에서 운영해 온 제품 품질 평가단 ‘엘뷰어스’의 활동을 대폭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올해 엘뷰어스 참여 인원은 4400여명으로 지난해 약 1500명 대비 3배 수준으로 늘었다. 참여 고객의 연령은 절반 이상이 MZ세대 고객이지만,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엘뷰어스는 가전제품 자체 사용성은 물론, LG 씽큐 앱 연결성, 기능 활용성도 평가한다. LG전자는 이 과정에서 도출한 고객 페인 포인트를 제품 성능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평가단
KB금융그룹은 지난 24일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다목적홀에서 양종희 회장을 비롯한 디지털·IT 부문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크, 데이터, AI, 디지털 부문에서 KB금융이 추진 중인 사업의 주요 개발 현황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KB 테크포럼'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KB테크포럼은 KB금융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KB국민은행 주관으로 지난 2021년 10월 처음 개최됐다. 테크, 데이터, AI, 디지털 부문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지난해부터 업무를 담당하는 그룹 내 전 계열사
KB금융그룹은 지난 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바이럴 영상 ‘돈독한 프렌즈, 스타프렌즈’가 론칭 4주만에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이 영상은 KB금융의 슈퍼앱 KB스타뱅킹에서 스타프렌즈가 고객의 돈(도니)을 지켜주기 위해 자동이체 무리에 맞서는 활약상을 담은 누아르 장르의 콘텐츠로 배우 이광수가 스타프렌즈 키키 역을 맡았다.‘금융 캐릭터니까 돈을 지킨다’는 키키의 당찬 외침으로 시작된 이번 영상 캠페인은 누아르 영화를 한 편 보는 것 같은 영상 연출과 흥미를 자극하는 위트 있는 대사에 이광수를 비롯한 아역
KB국민은행은 1일부터 저녁 6시까지 문을 여는 KB 9To6 Bank(9To6 뱅크)를 전국 82곳으로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KB국민은행의 9To6 뱅크는 기존 오후 4시까지였던 영업점 운영시간을 저녁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올해 시행 1주년을 맞아 이용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To6 뱅크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해 이용 고객 97%가 ‘필요하다’라고 답변했다.2030고객의 경우 전원이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전체 이용 고객의 90% 이상이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리브 Next(리브넥스트) 광고모델 에스파를 초청해 KB국민은행 신관에서 팬 사인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에스파 팬 사인회는 KB국민은행이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리브넥스트 ‘하트모아 기부하기’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고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팬 사인회 당일에는 당첨된 고객과 임직원 수백명이 참여했다. 에스파 멤버들은 KB국민은행 신관을 방문한 고객들과 개별적으로 인사를 나누며 친필 사인ㆍ기념촬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팬 사인회에서는 오는 28일 공개 예정인 KB국민은행의
우리은행은 과장 이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혁신 리더그룹인 이노씽크(nnovateㆍ Think의 합성어)가 경영진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경영협의회’에서 고객 중심 혁신채널에 대한 본인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경영진들과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이노씽크의 이번 경영협의회 참석은 조병규 행장이 추진하는 임직원과의 소통행사의 일환으로, MZ세대로 구성된 직원들이 은행의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수평적인 소통과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는 자리였다.경영협의회 종료 후 조 행장은 직원들을 집무실에 초대해 “
KB국민카드는 인기 캐릭터 ‘토심이와 토뭉이’ 디자인을 담은 ‘KB국민 마이 위시(My WE:SH)카드’를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특유의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20~30대 MZ세대 고객에게 사랑 받는 ‘토심이와 토뭉이’ 캐릭터 디자인을 카드 전면과 후면에 연속성 있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카드는 ▲토심이와 토뭉이 ▲즐거운 토심이 중 하나의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할 수 있다.KB국민카드는 토심이 디자인 카드 출시를 기념해 토심이 디자인 카드로 KB Pay 1건 이상 결제 시 ‘My WE:SH x 토심이’ 이모티콘을 제공
“관리자들은 ‘야’, ‘씨X’을 입에 달고 삽니다. 이런 얘기 안들은 노동자들이 없을 겁니다”“불량이라도 생기면 관리자들의 폭언은 극에 달합니다. 채팅 창에 ‘욕 X먹고 싶으면 저한테 오세요. 얼마든지 욕 X 해줄테니’ 등 온갖 욕이 난무합니다. (카톡 채팅창 자료 참조) 충북 오창에 있는 반도체 패키지 기판 전기검사 업체 '테스트테크' 근로자들이 하소연한 글이다.15일 직장갑질119에 따르면 지난 1~4월까지 이메일로 접수된 갑질 내용에서 직장인이 당하는 폭언ㆍ폭행 대표적 사례로 지목된 곳이 테스트테크인 것으로 드러났다.직장갑질
이승열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가 새 하나은행장으로 내정됐다. 하나증권 사장 후보엔 강성묵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사장이, 하나카드 사장 후보엔 이호성 하나은행 부행장이 각각 선정됐다.하나금융지주는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주요 관계회사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그룹임추위는 금융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면서 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안정적으로 영업력을 강화하고 위험관리를 철저히 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적합한 인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날 개최된 그룹임추위에서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업체는 '넥슨'인 것으로 조사됐다.2위는 엔씨소프트, 3위는 넷마블 순이다.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1년간 15개 게임업체의 MZ세대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 시 28개 게임사를 임의 선정, 1년간 총정보량 순으로 상위 15개사에 대해선만 MZ세대 관심도 순위를 집계했다.이번 자료는 SNS 등에서 글을 쓴 이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드러낸 포스팅만
올해 2분기 국내 9개 신용카드사의 온라인 포스팅을 분석한 결과 MZ세대의 관심이 가장 높은 카드사는 신한카드인 것으로 조사됐다.2위는 삼성카드가 꼽혔고 꼴찌인 9위는 NH농협카드다.데이터앤리서치는 19일 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국내 9개 카드사의 MZ세대 포스팅수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신용카드사는 MZ세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비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