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사옥 전경.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사옥 전경.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137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75% 하락한 수치다.

연간 매출은 1조7798억원, 당기순이익은 2139억원을 시현해 전년 대비 각각 31%, 51% 줄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1497억원, 아시아 3499억원, 북미와 유럽 1358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이다. 해외, 로열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5%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2004억원, PC 게임이 3651억원이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4377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 당기순이익은 252억원이다. 매출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3% 상승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7%, 43%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전분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한국은 284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성장, 아시아는 84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와 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상승한 298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매출은 923억이다. ‘쓰론 앤 리버티(TL)’의 국내 출시와 함께 리니지2, 길드워2의 매출이 증가했다. 리니지,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TL은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신규 IP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의 개발도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IP의 이용자 기반 확대, 신규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 경영과 의사 결정 체계의 효율성 신장,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노력도 확대할 방침이다. [뉴스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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