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이사.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이사.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가 “변화는 두려운 자에게는 위험이지만 용기 있는 자에게는 기회”라며 “디지털 혁신을 기회로 우리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자”고 주문했다.

정 대표는 2일 신년사에서 “반복적인 업무의 틀을 깨고 각자가 변화의 주체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주력 사업 부문인 모바일게임 시장은 성장이 정체됐고 신사업 분야인 웹3 산업은 겨울이 지속됐다”면서도 “우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조직을 변화시키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했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컴투스홀딩스의 대표적 IP인 ‘제노니아’를 비롯해 다수의 신작을 선보였으며 중요한 인프라 자산인 게임 플랫폼, ‘하이브’도 크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대비하기 위한 혜안도 제시했다.

그는 “생성형 AI의 활용성이 비약적으로 높아지면서 개발과 사무환경이 격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리가 속한 게임 산업에서도 과정이 효율적으로 개선되고 참여자들이 함께 결과와 이익을 공유할 수 있는 체계가 확립되는 등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컴투스홀딩스는 컴투스 그룹의 사업 지주사로서 그룹 전반의 경영 전략을 리드해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본연의 게임 사업에서는 고도화된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발휘해 성장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 한 단계 수준을 높인 제노니아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흥행 가능성 높은 게임들을 엄선하여 서비스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또 “게임 플랫폼 ‘하이브’는 새로운 시대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며 사업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다”며 “한겨울 땅속에서 굵은 씨앗을 틔운 웹3 사업도 업계의 선도자로서 비즈니스 역량과 기술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근무환경에 대한 격려도 잊지 않았다.

정 대표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체력도 높여야 한다”며 “우리 모두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이어 “원활한 소통을 통해 더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야 한다”며 “차분하게 준비하면 기회의 봄바람이 불어올 때 그것을 놓치지 않고 대 도약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