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연 비알코리아 대표. 사진=SPC
이주연 비알코리아 대표. 사진=SPC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 이주연 대표가 취임 반년 만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 대표는 회사 측근에 사의를 표명하고 현재 출근도 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 정식으로 사표를 낸 것은 아니지만 업계에선 신변을 정리하는 수순에 들어간 것으로 보고 있다. 

1975년생인 이 대표는 지난 2월 취임해 SPC 그룹 내 첫 여성 최고경영자(CEO)로 큰 주목을 받았다. SPC는 베스킨라빈스와 던킨을 운영하는 그룹이다.

그는 현대카드에서 디지털본부와 전략기획본부를 총괄하며 디지털 혁신과 핀테크 신사업 등을 주도했다. SCK컴퍼니(옛 스타벅스코리아)에선 전략기획본부장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역임하며 사이렌오더 등의 핵심 사업을 고도화하고 신규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그런데 불과 취임 1년 도 안돼 사임 의사를 밝히면서 뒷말이 나오고 있다.

일각에선 여성 대표로서 리더십과 장악력 등에 한계를 보인 것 아니냐는 분석이다.

사임이 예견됐다는 말도 나온다. 앞서 비알코리아는 지난 8월 21일 도세호 전 비알코리아 대표를 부사장(경영총괄임원)으로 임명하는 인사를 냈다. 

SPC는 도세호 전 대표 후임으로 이주연 대표를 선임했는데 도 전 대표를 다시 회사 경영 일선으로 복귀시켰다.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