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의 제5기 정기주주총회 모습. 사진=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공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의 제5기 정기주주총회 모습. 사진=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공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이 "신규 수주와 생산성 혁신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26일 김 사장은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SKIET 제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고객 포트폴리오 추가 확대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확보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도 글로벌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높은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SKIET는 본원적 사업 경쟁력 제고로 글로벌 분리막 시장에서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역설했다.

최근 글로벌 전기차 산업 성장에 따라 배터리 기업들의 요구도 갈수록 복잡해졌다. 이에 따라 각종 배터리 셀 폼펙터, 실리콘 음극재 등 화학적 특성에 맞춘 균일성과 강도 같은 분리막 물성 구현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이 SKIET 측의 설명이다.

김 사장은 이에 관해 "SKIET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토대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한 분리막을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며 "올해에는 생산성 혁신을 통한 고정비 절감, 원가경쟁력 제고에도 더욱 노력해 수익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미국 재무부가 지난해 12월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세부 지침으로 발표한 해외우려집단(FEOC)에 중국 기업들이 포함된 것은 SKIET에 기회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중국 기업들이 사실상 IRA 보조금을 받을 수 없게 되자 중국 이외 기업들로 배터리 소재 공급망이 다각화되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의사결정을 마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북미 시장에서의 수익성 확보에 나설 것"이라며 북미 시장 진출계획을 재차 확인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5기 재무제표 승인, 류진숙 후보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통과됐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