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분기, 연간 실적표. 사진=네이버 제공
지난해 4분기, 연간 실적표.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4055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5% 증가한 수치다.

4분기 매출은 2조5370억원, 조정 EBITDA는 5800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7%, 19.2% 상승했다.

매출 호조는 주요 사업부문의 성장에 기인했으며 조정 EBITDA는 웹툰의 흑자 전환과 포시마크의 영업이익 확대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9조6706억원, 영업이익은 1조4888억원, 조정 EBITDA는 2조1338억원이다. 각각 전년 대비 17.6%, 14.1%, 18.4% 성장했다.

지난해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9283억원, 커머스 6605억원, 핀테크 3560억원, 콘텐츠 4663억원, 클라우드 1259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검색광고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되며 전년동기 대비 1.3%, 전분기 대비 3.3% 성장했다.

커머스는 포시마크의 편입 효과, 크림의 수수료율 인상, 스마트스토어 전체 거래액 성장과 더불어 브랜드솔루션패키지와 도착보장 서비스 수익화 시작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7%, 전분기 대비 2% 증가했다. 4분기 전체 거래액은 브랜드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1%, 전분기 대비 3.7% 증가하며 12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3%, 전분기 대비 4.5% 증가했다. 4분기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9%, 전분기 대비 7% 성장한 16조3000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는 웹툰 콘텐츠와 IP 매출 성장, 스노우 AI 상품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6%, 전분기 대비 7.2% 증가했다.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3% 성장한 4440억원을 기록했다. 다양한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4분기, 연간 EBITDA는 흑자로 전환했다.

클라우드는 전년 동기 대비 13.3%, 전분기 대비 1.8% 성장했다. [뉴스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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