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41종 통화로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ㆍ출금 수수료 없이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하나카드는 오는 18일부터 하나금융그룹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토스, 카카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내가 쓰던 은행 계좌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또 ▲41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출금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하나머니 한도는 통화별 20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늘어난다. 과거 트래블로그 카드로 200만원이 넘는 금액을 결제할 수 없어 불편했던 손님들은 이번 조치로 외환 환전과 결제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다만 늘어난 특별한도는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송금이나 ATM출금에는 사용이 안된다. 외화머니 특별한도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개별 신청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2년으로 연장 가능하다.

이석 그룹장(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은 “이번 확대는 타 은행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며 "해외여행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