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EZ손해보험이 '신한 SOL EZ손보' 앱 출시와 함께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오픈했다.

다이렉트 보험 플랫폼인 '신한 SOL EZ손보' 앱은 보험상품의 가입설계, 계약관리, 보상청구 등 보험 관련 전 프로세스를 원 앱(One-App) 관점으로 구현해 고객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한 앱이다.

대표 상품인 해외여행보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 원데이 레저보험, 주택화재보험 등을 신규 앱에 탑재했으며, 향후에는 '신한 슈퍼SOL'과의 연결 및 확장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함께 신한EZ손해보험은 '고객의 생활과 보험을 보다 쉽고 빠르게 연결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담은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오픈했다. 차세대 시스템은 표준 API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및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통한 채널 허브를 구축해 서비스 안정성과 속도를 개선했다.

또한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대고객 서비스 자동화 및 업무 프로세스 전 영역의 퍼블릭 클라우드 적용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신한EZ손해보험 관계자는 "신한 SOL EZ손보 앱 출시 및 차세대 시스템 오픈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데이터, AI 기반의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보험 영역의 개발 및 확장, 상품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