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를 무료로 배포한다. 

해당 서비스는 본인 휴대폰뿐 아니라 신한 SOL페이(신한쏠페이) 앱 알림을 통해 가족과 지인의 악성 앱 탐지를 상호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의 경우 대부분 휴대폰에 악성 앱이 설치됐으며, 이를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피해를 겪고 있다는 점을 착안했다.

연결 가족은 본인을 제외한 최대 4명까지 가입 가능하며, 신한쏠페이 앱이 꺼져 있어도 365일 24시간 악성 앱 탐지가 가능하다. 

가입 절차는 신한쏠페이 앱에서 '가족 피싱 지킴이'를 검색, 연결하고 싶은 가족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가족에게 연결 수락 SMS가 발송, 문자를 수신한 가족은 문자메시지 링크를 통해 신한쏠페이로 연결돼 해당 서비스를 수락하면 된다.

서비스 신청 기능 이외에도 '보이스피싱 10가지 예방수칙' 소개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무료 앱 '피싱아이즈' 다운로드 기능, 피싱 피해 발생시 최대 천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한 '피싱 안심 서비스' 등도 안내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가족 피싱 지킴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취약군인 고령층 부모 등을 비롯해 나와 연결된 가족과 지인까지 스스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보다 안정되고 원활한 금융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