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제공
지난해 8월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제공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주거단지 관리운영 전문기업과 손잡고 홈플랫폼 브랜드인 '홈닉'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삼성물산은 타워피엠씨와 기존 주거단지에 홈닉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더불어 문화 생활, 건강 관리 등 주거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이다. 앞서 삼성물산은 지난해 8월 전용앱을 출시하고 이를 래미안 원베일리에 최초 적용한 바 있다.

타워피엠씨는 지난 2002년 창립해 도곡동 타워팰리스를 시작으로 잠실 갤러리아팰리스, 용산 한남더힐과 지난해 입주한 래미안 원베일리 등 지역의 랜드마크 주거시설을 전문적으로 관리, 운영하는 종합주거관리 서비스 기업이다.

양사는 신규 단지 외 기존의 공동주택에도 홈닉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삼성물산의 라이프 솔루션과 타워피엠씨의 단지 관리운영 노하우를 접목시키는 등 시너지를 더하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이르면 올 상반기 내 서울과 부산 지역 등 주거단지에 홈닉을 도입할 예정이다. [뉴스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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