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금융
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가장, 미혼모 등 여성 영세 사업자를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선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달 27일 발표한 '2023 여성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여성 영세 사업자가 느끼는 대표적 애로사항은 자금조달과 경영 및 마케팅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KB금융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함께 고물가·고금리로 사업장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50여 명의 여성 영세 사업자에게 점포 월세 및 시설개선 공사 비용 등 350만원의 경영지원 자금과, 점포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여성 가장, 미혼모 등 여성 영세 사업자들의 기반이 안정화되길 기대하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 문제 등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질적인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양종희 회장 취임 이후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여성의 경력 단절, 양육 부담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일례로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투입해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한 온종일 돌봄사업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 지원을 위해 750억원을 투입해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다.

지난해 2월부터는 5년간 총 500억원을 투입하여 전국에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도 지원하고 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