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권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 후보자
최영권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 후보자
송성주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 후보자
송성주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 후보자

최영권 전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와 송성주 고려대 통계학과 교수가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됐다.

신한금융지주회사는 4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후보 추천위원회'를 열고 최 전 대표이사와 송 교수 총 2명을 신규 사외이사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최 후보자는 오랜 기간 펀드매니저로 일해 온 주식 운용 전문가로 공무원연금공단 자금운용단장, 하이자산운용 및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혁신성장기업과 친환경기업에 투자하는 공모 펀드를 출시하는 등 대체투자와 사회적책임투자에 정통한 자본시장 전문가다. 

신한금융은 “최 후보자는 향후 자본시장과 ESG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그룹의 자본시장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성주 후보자는 미국 시카고 대학교 통계학 박사 학위 취득 이후 금융공학 및 리스크관리를 위한 금융통계를 연구한 전문가로 알려진 인물이다.

신한금융은 “한국리스크학회, 리스크관리연구회 등 다양한 활동과 한국거래소, 우체금예금보험 등 공공기관의 자문위원으로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금융시장에서 신한금융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한금융 이사회는 올해 3월 임기가 만료되는 곽수근(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 김조설(오사카상업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배훈(변호사법인 오르비스 변호사), 윤재원(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이용국(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 진현덕(㈜페도라 대표이사), 최재붕(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7명의 사외이사에 대해서는 재선임 추천했다. 

감사위원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한 곽수근, 배훈, 윤재원 사외이사 후보자를 감사위원 후보로 재추천했다.

다만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한지주 및 자회사에서 통산 9년간 임기를 채운 성재호 이사와 사퇴 의사를 밝힌 이윤재 이사는 이달 열리는 정기주주총회를 끝으로 퇴임한다.

이날 후보로 추천된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후보들은 이달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승인을 받아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