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을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은 에픽세븐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삼진인터내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삼진인터내셔널은 30년 이상 IP 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쌓은 회사로 ‘포켓몬’, ‘파워레인져’, ‘뽀로로’, ‘카트라이더’ 등 유명 IP와 협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게임은 다양한 카드를 수집하거나 교환을 통해 자신만의 카드덱을 완성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배치해 상대방과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에픽세븐 인기 영웅의 일러스트로 완성된 다양한 등급의 카드를 출시해 수집의 재미도 더했다.

이용자들은 최대 40장의 카드로 덱을 구성한 뒤 카드에 부여된 배치 조건과 효과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상대방보다 더욱 넓은 지역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스마일게이트의 온라인 굿즈샵인 ‘스마일게이트샵’을 통해 발매됐다. 다음달에는 오프라인 토이져러스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마커 등 플레이 도구와 카드 40장으로 구성된 ‘스타터 세트’, 다양한 스킬을 가진 새로운 영웅 카드 90장으로 구성된 확장팩을 동시에 선보인다.

초회 발매를 기념해 스타터 세트, 확장팩, 특별 플레이 메트가 모두 포함된 한정판 패키지도 출시해 제공할 방침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