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가운데)과 신입직원들. 사진=신한금융그룹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가운데)과 신입직원들. 사진=신한금융그룹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신입직원들과 '절실함'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며 끊임없는 도전을 주문했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진 회장은 전날 10개 그룹사 신입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CEO 특별 강연에서 "절실한 마음으로 다양한 경험과 학습을 통해 습득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산함으로써 시장에서 인정 받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될 것"을 당부했다.

특히 끊임 없는 학습을 통해 자신의 전문성을 높이고, 다른 전문 분야를 이해할 수 있는 기초실력과 유연한 사고를 통해 협업할 수 있는 '융복합형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주문하며, 그룹 공동연수를 통해 '협업'의 의미도 되새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진 회장은 "신한금융의 비전은 일등이 아닌 '일류'가 되는 것"이라며 "일류가 되기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같은 지향점을 바라보자"고 독려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26일부터 3박 4일간 경기도 기흥 신한은행 블루캠퍼스에서 각 그룹사의 하반기 채용 신입직원들이 참여하는 그룹 공동연수를 진행 중이다.

공동 연수는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캐피탈, 자산운용, 제주은행, 저축은행, DS, 리츠운용 등 10개 그룹사의 신입직원들이 한 데 모여 신한금융의 역사와 문화, 비전 등을 익히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AI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게임 및 단체 미션 수행 프로그램 등의 트렌디한 과정을 추가해 연수생들이 신한금융의 디지털 기술 및 전략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신입직원들은 3박 4일간의 그룹 공동 연수 및 각 그룹사 개별 연수를 마치고 업무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