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은 직장 내 가족 친화 문화를 구축해 임직원 일·생활 균형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여성가족부가 인증한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지난 2008년부터 여성가족부가 근로자들의 일과 가정 생활 양립을 위해 노력해 온 기업에게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동양생명은 가족친화 인사제도 도입과 가족친화제도 실행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이번 가족친화기업 재선정으로 오는 2026년 11월 말까지 인증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동양생명은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 생활 간의 균형을 잡고, ‘저녁 있는 삶’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근무 시간이 지나면 개인용 PC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PC오프(OFF)제’를 도입해 불필요한 야근 문화를 없앴으며 매월 수요일은 ‘스위트홈데이’로 지정, 임직원들이 평소보다 한 시간 일찍 퇴근하게 해 가정을 돌보거나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각자 상황에 맞춰 출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반반차제도, 육아휴직(1년 6개월) 장려, 가족 건강 검진 지원, 가족 돌봄 휴가, 임직원의 수험생 자녀 격려 선물 지원 등 직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 중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일과 삶의 균형은 직원 뿐만 아니라 기업의 성장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생애주기에 맞춘 가족친화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는 모범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