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중소기업 현장간담회에서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중소기업 현장간담회에서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중소기업 미래성장력 확보와 기술력 우수기업 발굴ㆍ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은행장은 7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대표 25명을 초정해 현장간담회를 열고 "내년에도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ㆍ비금융 지원을 적극 확대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랜기간 전통 제조업을 영위하며 대한민국 발전을 주도한 기업부터 첨단 산업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창업기업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금융비용 부담 증가와 구인난 등 기업경영 애로사항, 기술 우수기업 지원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통합 금리감면 패키지 자금 공급을 내년에 더 늘리기로 했다. 중소기업 통합 금리감면 패키지는 올해부터 3년간 약 1조원 규모의 금리를 감면하는 제도다.

또 올해 대출·예금 금리 등을 우대하는 ‘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행했으며 내년에는 휴가비, 복지비 지원 사업의 대상을 확대하는 등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김 은행장은 간담회를 마무리하고 인천ㆍ부천 관내 영업점을 찾아 어려운 경제환경에서 고충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