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의 케펠랜드 방문 모습. 사진=대우건설 제공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의 케펠랜드 방문 모습. 사진=대우건설 제공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해외 부동산개발사업 확장을 위해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30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13일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방문을 시작으로 27일부터 28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해 현지 국부펀드 산하 아시아 최대 부동산개발사인 케펠랜드와 캐피탈랜드의 CEO와 면담을 진행해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케펠랜드와 캐피탈랜드는 세계 최대 국부펀드 중 하나인 테마섹 홀딩스 산하의 국영기업으로 전세계적으로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 부동산 전문 개발사다. 테마섹 홀딩스는 싱가포르 정부가 100%를 소유하고 있는 국부펀드로 운용 자산의 규모는 약 400조원에 이른다.

정 회장은 지난 27일 림 루이스 케펠랜드 CEO, 28일 리 치쿤 캐피탈랜드 CEO를 만나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과 캐나다, 미국 등 북미지역, 아프리카 지역에서 대우건설과 함께 부동산개발사업을 확장하고 협업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 CEO는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사 사업에 대해 대우건설의 협조를 당부하며 장기적인 관점의 협력방안 구축을 원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이번 방문기간 중 글로벌 본사를 싱가포르에 두고 있는 방글라데시 최대 기업집단 중 한곳인 써밋그룹의 무하메드 아지즈 칸 회장도 면담하고 방글라데시 내 정유시설과 부동산개발 사업 관련 양사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 회장의 출장은 수주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우건설의 부동산개발과 신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