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오는 12월 23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신한갤러리에서 ‘2023 Shinhan Young Artist Festa’ 그룹 공모전에 선정된 손희민, 이산오, 임희재 작가의 ‘Vitarium’ 전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Shinhan Young Artist Festa 공모전은 신한은행 대표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03년 처음 시작했다.

지금까지 선정된 작가는 총 278명이며 선정작가들은 163회에 걸쳐 개인전과 그룹전으로 전시회를 개최했다.

2012년부터는 그룹전으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연말 공모를 통해 다음해 전시회 참여 작가를 선발한다. 선발된 작가들에게는 전시공간 무료 이용, 작품지원비, 리플렛 제작, 전시홍보 영상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 ‘Vitarium’은 생명을 뜻하는 라틴어 ‘Vita’와 장소를 일컫는 접미사 ‘Rium’의 합성어다. 세 작가는 ‘살아있음’에 대한 강한 욕망으로 필연적인 결말이 다가올 때에도 움직임을 보존할 곳을 찾아 그들만의 ‘Vitarium’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을 작품에 표현하고 있다.

2024년 Shinhan Young Artist Festa 전시 공모는 12월 5일까지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 ‘아름다운은행’에서 접수할 수 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