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다중예술 미술관 ‘퐁피두 센터’와 함께 창의 워크숍 에꼴 프로를 이달 26~27일 양일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에꼴 프로는 퐁피두 센터가 예술과 사회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처음 진행된다.

퓨처랩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청소년이 자신의 고유성을 바탕으로 예술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 조성하고 매개할 수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26일 오전에 진행되는 특강에서는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퐁피두 센터의 문화 중재 개념과 역사, 다양한 예술적 장치에 대한 사례를 공유한다.

26~27일 워크샵에서는 몸을 통한 중재 활동, 게임, 글쓰기와 토론 등을 통해 이를 체화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에꼴 프로에는 퐁피두 센터의 문화 중재 서비스와 파트너십 부서 책임자 엘로이즈 게나르(Eloïse Guénard)와 프로젝트 매니저 로라 사모일로비치(Laura Samoilovich)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두 연사는 세계 각국 문화원과 협력해 문화 중재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워크숍 참가 신청은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예술가, 교육자 등 예술을 매개로 한 창의환경 조성에 관심있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정원은 20명이다. 26일 진행하는 특강에는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