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이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으로 신청하는 비대면 ‘KJB모바일 아파트대출’을 출시했다.

KJB모바일 아파트대출은 모바일을 통해 주택구입자금과 생활안정자금, 전세금 반환자금, 타은행 대출 상환 등 목적에 맞는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는 광주·전남 지역 아파트를 대상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점차 전국 범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스마트뱅킹(APP)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지만 대화형 입력 프로세스를 도입한 챗봇을 통해 직원과 직접 대화하듯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배우자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 시 이를 반영한 대출한도를 조회하고 광주은행과 협약한 법무사와 근저당권 설정,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본인 명의(또는 배우자와 공동명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고 전자적 방식을 통해 서류 제출이 가능한 개인 고객으로 미성년자와 2주택 이상 소유자, 보증보험 가입 제한 고객은 신청이 불가하다.

대출 금액은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0억원 이내다. 대출 만기 기간은 30년에서 최장 50년(만 50세 초과자인 경우 최장 40년)까지 늘려 신청할 수 있다. 

광주은행은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총 100억원 한도까지 연 2.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우대금리 쿠폰 드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스마트뱅킹(APP)이나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예상한도를 조회하고 쿠폰받기를 선택하면 우대금리가 자동 적용된다.

거래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우대금리(최고 연 0.7%포인트)를 적용하면 최고 연 2.7%포인트까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6일 기준 최저 연 3.7% 금리가 적용된다.

거래실적 우대금리는 대출 신규 취급 후 최초 2개월까지는 거래실적과 상관없이 0.7%포인트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이후에는 매월 거래실적에 따라 각 항목을 확인해 우대금리를 재산정한다.

각 항목은 ▲신용(체크)카드 30만원 이상 사용 시 연 0.2%포인트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평균잔액이 30만원 이상 시 0.2%포인트 ▲자동이체 실적 3건 이상 시 0.1%포인트 ▲스마트뱅킹 이체 1건(건당 최소 1만원) 이상 시 0.1%포인트 ▲적립식예금 10만원 이상 신규 또는 입금 1건 이상 시 0.1%포인트다.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