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직원이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LG 휘센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직원이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LG 휘센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휘센 타워II는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했다.

LG전자는 고객과 공감하고 편리, 안전, 보안, 케어 등 실생활에서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AI를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하며 적용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 공감지능 에어컨의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낮춰준다.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자동으로 공기청정으로 동작한다.

또 LG전자 휘센 AI 에어컨은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집 공간을 촬영하고 자신의 위치를 지정하면 AI가 이미지를 분석하고 바람 방향을 맞춤 조절한다.

최고급 라인업인 LG 휘센 타워I 9시리즈는 레이더 센서가 적용돼 AI가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냉방을 제공한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