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오는 28일까지 ‘퓨처 챌린지’ 2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퓨처 챌린지는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해 학습 계획을 세워 21일 동안 창작 활동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챌린지 기간 동안 본인만의 관심사를 탐구하고 학습 습관을 만들어 창작물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게임, 영상, 글쓰기, 미술,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에 관심 있는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지원 동기, 스터디 계획, 학습 목표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지원서를 작성해 모집 기한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신이 21일 동안 어떤 학습 과정을 통해 창작물을 만들 것인지,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등에 관해 작성하면 된다. 지원서는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작성할 수 있다.

퓨처 챌린지 2기는 다음달 10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열리는 밋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실시된다. 밋업에서는 참가자들이 사전에 수립했던 학습 과정과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점검한다. 이어 다음달 11일부터 31일까지 챌린지 기간 동안 자신의 관심사에 따른 창작 활동을 할 예정이다.

퓨처 챌린지 2기 수료식은 오는 6월 1일 개최된다.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은 창작물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는다. 또 퓨처 챌린지 참가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웰컴 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