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그룹이 전체 계열사 임원들을 대상으로 '주 6일 근무'를 시작한다.

환율과 유가, 이스라엘과 이란의 전쟁 가능성 등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자 '비상 경영'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 전 계열사 임원들은 이르면 이번주부터 주 6일 근무에 들어간다. 삼성 각 계열사 인사팀이 최근 임원들에게 주 6일 근무제에 동참할 것을 권고한 데 따른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원, 개발부서 임원들을 중심으로 절반가량의 임원들이 이미 주 6일 근무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기와 삼성SDI, 삼성SDS, 삼성디스플레이 등 전자 관계사 임원들도 이르면 이번 주부터 주 6일 근무에 들어간다.

삼성물산과 삼성중공업, 삼성E&A 등 설계, 조달, 시공(EPC) 3사 임원들은 이미 올해 초부터 주 6일 근무를 시행하고 있었다. 삼성생명 등 금융 계열사들도 조만간 주 6일제 선언에 동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근무 방식은 임원들의 사정에 따라 토요일 또는 일요일 중 하루를 골라 근무하는 방식이 유력하다. 다만 삼성전자 임원들이 대부분 토요일 근무를 선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수 임원들이 토요일 근무를 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삼성은 임원들에 대한 근태관리를 별도로 하지 않아 출퇴근 여부를 체크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부하직원들의 동반 출근도 엄격하게 금지된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