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2030세대 고객들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해외 여행을 더 많이 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를 떠난 이들은 주로 싱글족이었다. 해외 선호 국가는 일본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신한카드는 자사 빅데이터연구소가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 회원수 50만 돌파를 맞아 회원들의 해외 사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은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발급 고객 중 해외여행을 떠난 고객층을 연령별로 보면 20대가 15.2%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30대(13.2%), 40대(8.9%), 50대(7.5%), 60대 이상(5.8%), 10대(4.2%) 순이었다.

해외 이용 기록이 있는 고객 중 과반 이상인 53.7%가 미혼이었다.  

해외 이용 기록이 있는 전체 고객의 40.7%가 선택한 국가는 일본이었다. 이는 엔저 효과에 따른 일본 여행 붐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상대적으로 젊은 고객이 많이 발급 받은 ‘도라에몽’, ‘짱구’ 디자인 카드는 각각 54.8%, 51.9%가 일본에서 사용됐다.

다음으로 베트남 12.7%, 미국 7.2% 순으로 많이 결제됐는데, 이는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의 일본 3대 편의점, 베트남 그랩, 미국 스타벅스 각각 5% 할인 서비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일본에서는 세븐일레븐 11%, 패밀리마트 10%, 로손 9.4% 등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편의점에서 약 30%가 쓰였으며, 베트남에서는 85.3%가 그랩을 이용할 때 이 카드를 사용했다. 미국에서도 스타벅스에서 10.5%가 사용해 2위 맥도날드 2.6%에 비해 4배 많은 고객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는 30종 통화 환전수수료 무료, 외화를 다시 원화로 환전할 때 수수료 50% 우대, 신한은행 외화 계좌에 달러와 유로를 넣어두면 각각 연 2%, 1.5% 이자 지급, 전 세계 1200여 공항 라운지 상, 하반기 각각 1회 무료 이용, 25개국 400여 가맹점에서 최대 10% 캐시백해주는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가입고객 50만 돌파 기념으로 내달 말까지 이벤트도 연다.

신한SOL페이, 신한카드 홈페이지 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오는 5월 31일까지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로 해외에서 ▲1회 이상 이용 ▲국내외 가맹점에서 누적 50만원 이상(원화 청구 금액 기준)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50만 마이신한포인트, 50명에게 5만 포인트, 500명에게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뉴스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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