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4월 장기보험 개정을 하며 '암 관련 신담보 4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건강과 간편, 자녀 상품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암 진단부터 수술∙치료까지 대비할 수 있다.

통합암(전이 포함) 진단비(유사암 제외) 담보는 원발암, 전이암을 구분하지 않고 암 발병부위를 기준으로 암 진단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암 발병부위는 10종으로 분류했으며 암 분류에 중복되지 않는다면 최대 10회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암 MRI∙PET∙CT∙초음파 검사비는 보장개시일 이후 암(유사암 포함)으로 진단 확정되고 그 치료 또는 진행 여부 확인을 목적으로 검사를 받는 경우 각각 연간 1회에 한해 가입금액을 지급한다.

암은 반복 수술 사례가 많다는 점을 감안해 체증형 담보를 통해 보장을 강화하기도 했다. 암 수술비(유사암 포함)(체증형, 수술시 30%) 담보는 수술할 때마다 가입금액의 30%씩 지급금액이 증가한다. 최대 보장금액은 최초가입금액의 250%까지다.

이와 함께 암 특정 재활치료비(급여) 담보로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급여 항목이 발생하는 경우 입ㆍ통원 각각 일 1회(연간 총 20회)에 한해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