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대표 콘텐츠 '쩐썰의 오건영' 시리즈를 새롭게 개편한 '쩐썰인' 첫번째 콘텐츠를 공개했다.

'쩐썰인'은 금융을 뜻하는 쩐(돈)과 그와 관련한 썰(이야기),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뜻하는 인(사람)이라는 의미를 담아 만들었다. 구독자들로부터 '금융 1타강사', '갓건영'으로 불리는 신한은행 WM추진부 오건영 부장이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이슈들을 금융과 연결해 해석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이번에 개편된 '쩐썰인'은 기존에 다뤘던 경제·금융·투자분야 뿐만 아니라 역사·인문·AI 등 비금융 분야까지 범위를 확장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전문지식과 금융 통찰력을 연결해 다양한 시각으로 이슈들을 해석한다.

첫 출연자인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 강사는 '역사를 통해 알아보는 올바른 경제와 금융인사이트'를 주제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있고 알기 쉽게 금융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쩐썰인'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에 신규 콘텐츠가 공개되며 10분 내외의 본편과 핵심 주제를 담은 2편의 숏폼 영상으로 제작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급변하는 시장 변화 속에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금융과 연결해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한 '쩐썰인' 콘텐츠가 시청자들의 자산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사회,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넓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