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봉석 ㈜LG 부회장(왼쪽에서 첫번째)의 'LG 테크 컨퍼런스 2024' 참석 모습. 사진=LG그룹 제공
권봉석 ㈜LG 부회장(왼쪽에서 첫번째)의 'LG 테크 컨퍼런스 2024' 참석 모습. 사진=LG그룹 제공

LG그룹은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 이공계 석·박사 과정 R&D 인재 300여명을 초청해 ‘LG 테크 컨퍼런스 2024’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우수 R&D 인재 유치를 위해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컨퍼런스는 올해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최고경영진이 직접 참석자들에게 LG의 기술 혁신과 비전을 알리는 방식으로 변화됐다. ‘연결’을 주제로 인재들과의 소통에 방점을 둔 ‘기술 교류’ 프로그램도 처음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LG 기술협의회를 주도하고 있는 권봉석 ㈜LG 최고운영책임자(COO, 부회장)를 비롯해 박일평 LG사이언스파크대표,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등 LG 주요 계열사 CTO(최고기술책임자), CDO(최고디지털책임자), CHO(최고인사책임자) 등 최고경영진들이 총출동했다.

최고경영진은 이 자리에서 인공지능, 바이오, 클린테크, 모빌리티, 신소재 등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들을 직접 만났다.

권봉석 부회장은 “LG는 77년 동안 고객, 기술 그리고 인재를 중시하며 성장하면서 세상을 놀라게 한 크고 작은 기술들을 선보였다”며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주요 계열사의 최고기술책임자들이 인재 유치를 위해 각 분야별 연사로 직접 나섰다. AI는 배경훈 LG AI연구원장(전무), 빅데이터는 이삼수 LG전자 CSO·CDO(부사장), 소프트웨어는 박인성 LG전자 소프트웨어센터장(전무), 스마트팩토리는 정대화 LG전자 생산기술원장(사장), 재료와 소재는 이종구 LG화학 CTO(부사장), 통신은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전무), 네트워킹 세션은 LG전자 김병훈 CTO(부사장), LG에너지솔루션 김제영 CTO(전무)가 맡았다.

지난해 참석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술 강의를 기존 20분에서 40분으로 대폭 늘렸다. 또 2인에서 3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기술 발표도 확대했다. 기술 발표 강연자는 30대에서 40대 전문가로 구성해 석·박사들과 눈높이 소통이 이뤄지도록 했다.

초청 인재들의 ‘참여’에 방점을 둔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기존처럼 참석자들이 듣기만 하는 강의 형태를 넘어 유전자, 신약개발, 전지, 재료·소재 분야 등 자신의 연구 주제나 성과를 소개하고 LG 임직원과 다른 참석자들에게 피드백받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