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
사진=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

국내 상위 건설사들의 컨소시엄 분양이 활발해지고 있다. 상위 브랜드끼리 협업을 통해 경기 침체의 출구전략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컨소시엄 아파트는 2개 이상의 건설사들이 함께 짓기 때문에 건설사들의 노하우가 결합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규모로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지역을 대표하는 대장 아파트로 자리잡기도 한다.

1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0월 부산 진구 양정동에서 분양한 ‘양정자이더SKVIEW’는 평균 58대 1의 경쟁률로 전 세대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상위 브랜드들의 컨소시엄은 계속될 전망이다. 불황 속에서 브랜드 선호현상이 더욱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높은 인지도를 갖춘 건설사 간의 협업은 상대적으로 고객들의 신뢰와 관심을 얻는데 유리하다. 경험이 풍부한 건설사들 간의 철저한 검증을 통해 불황 속에서 사업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리스크 분담을 통해 각종 위험 요소에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의 폭도 넓어진다.

올 초에도 상위 브랜드의 ‘컨소시엄’ 분양이 이어질 계획이다.

2월에는 우미린과 푸르지오의 컨소시엄 아파트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 분양에 나선다. 부산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27블록에 들어서며 전용 84~110㎡ 총 886가구 규모로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다.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도보권 내에 위치하며 부전-마산 복선전철선(공사 중), 하단-녹산 경량전철(예정), 강서선(계획) 등 교통개발 호재들이 계획돼 있다.

아이파크와 자이 컨소시엄은 3월 중 ‘이문아이파크자이’ 분양에 나선다. 아파트 총 4321가구와 오피스텔 594실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 20~139㎡으로 4321가구 중 164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자이·더샵·포레나 컨소시엄은 ‘광명자이더샵포레나’를 3월 분양할 계획이다. 전용 39~127㎡ 총 3585가구 규모로, 이 중 77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1호선 구일역과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가까워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