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 사진=태영그룹 제공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 사진=태영그룹 제공

태영그룹 지주사인 TY홀딩스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을 TY홀딩스 이사회 의장에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TY홀딩스 관계자는 “창업주로서 50여년간 그룹의 성장을 이끌며 쌓은 경험과 강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경영을 완수하고 그룹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윤 창업회장은 지난 2019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후 태영건설의 유동성 부족에서 비롯된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12월 경영에 다시 복귀한 상태다.

윤 회장은 이사회 의장 수락 소감을 통해 워크아웃이 진행 중인 태영건설과 관련해서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과 태영건설의 자구노력 등으로 자금 흐름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등 어느 정도 정상화의 서광이 비치고 있다”며 “지주회사 이사회 의장으로서 앞장서서 조속히 정상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디어 부문에 대해서도 “광고 감소와 제작비 급등, 국내외 경쟁매체 급증으로 수익성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는 SBS 등 미디어 계열사들의 활로를 모색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주총과 이사회에서는 윤세영 창업회장의 이사회 의장 선임 외에 이사의 보수한도를 지난해 40억원에서 10억원 줄인 30억원으로 승인받는 안건도 처리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