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그룹 제공
사진=LG그룹 제공

LG그룹은 여의도 LG트윈타워의 저층부 공용공간 리모델링을 마치고 다음달 1일 정상 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987년 완공 이후 첫 리모델링이다.

지난해 2월 리모델링이 시작된 지 1년 2개월 만에 로비와 아케이드 등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에 해당하는 공용공간이 전면 탈바꿈했다. 이번 리모델링 대상 면적은 축구장 세 개 크기에 달한다. 

LG는 새로워진 공간을 통해 임직원의 업무 효율과 일상의 만족도를 높여 ‘워크-라이프 블렌딩(일과 삶을 적절히 조화시켜 새로운 가치를 구현하는 라이프스타일)’이라는 고유의 공간문화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오픈한 저층부 공용공간은 ‘커넥트윈’으로 명명됐다. 이 이름은 ‘트윈타워를 연결한다’는 의미와 ‘성공적인 회사 생활을 위한 연결’이라는 뜻을 지닌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다. 커넥트윈은 공용공간의 새 이름을 공모하는 투표에서 임직원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커넥트윈 곳곳에는 휴식 공간과 미팅 장소가 대폭 늘어났다. 동관과 서관 1층 로비에는 고객사와 미팅이 가능한 회의실이 있고 카페도 모두 4곳이다.

1층 로비 공간의 내부 구조를 단순화하고 지하에 동남향 천장창을 만들어 자연채광과 개방감을 더했으며 건물 출입구 앞에는 분수와 야외 정원을 만들었다.

계단과 다리 등을 새로 만들어 임직원들이 업무공간과 편의공간을 쉽게 오갈 수 있도록 공간과 공간 사이의 연결도 강화했다. 많은 사람이 지나다니는 1층 로비에서 식음시설이 위치한 지하 1층으로 연결되는 대형 계단, 동관과 서관의 각 건물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공간을 연결하는 계단, 동관 2층과 서관 2층을 잇는 다리를 만들었다.

동관 2층에는 피트니스센터가, 서관 2층에는 사내부속의원, 약국, 은행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와 사내부속의원은 신규 시설에 대한 수요조사에서 임직원이 가장 선호한 시설이며, 각각 오는 5월과 7월 운영을 시작한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