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네트웍스
사진=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이문영 사외이사를 재선임하고 장화진 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두 이사는 감사위원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주주 환원을 위해 중간배당도 도입한다. 이를 위해 중간배당 정관을 신설했다. 

SK네트웍스는 27일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에서 제7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재무제표 승인과 중간배당 관련 정관 변경, 사외이사ㆍ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등 심의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또 보유 사업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고 전략적인 투자를 집행해 'AI 컴퍼니'로 진화하겠다는 전략을 주주들에게 공개했다.   

SK네트웍스는 렌털 자회사의 견고한 성과와 워커힐의 실적 호조를 바탕으로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9조1339억원, 영업이익 2373억원을 달성했다. 이중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3.6% 증가한 수치다.

계열사별로 보면 워커힐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호텔과 공항서비스 활성화 성과를 거뒀으며 NFT 멤버십과 미디어 연계 상품 등 기술 접목 서비스를 선보여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SK렌터카는 중고차 해외판매 채널 확대로 수익력을 높였으며, SK매직의 경우 미래 성장을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조정했다. 국내 데이터 솔루션 선도 기업인 ‘엔코아’를 인수하고 AI 중심 기업으로 전환을 본격화한 한 해였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SK네트웍스는 본·자회사 사업과 투자 등으로 거둔 수익을 주주들에게 적극적으로 환원하기 위해 중간배당을 도입키로 하고 이사회 결의를 통해 중간배당을 실시하는 내용의 정관을 신설했다.

회사 성과와 연동해 보다 투명한 배당 정책을 운영할 계획으로 올해부터 사업 및 투자 성과에 따라 중간배당 지급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사 선임의 경우 이문영 이사를 재선임하고, 테크 기반 경영 전문가인 장화진 이사를 새롭게 선임했다. 두 이사는 감사위원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SK네트웍스 이사회는 사내이사 2명, 기타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4명으로 꾸려졌으며, 주주총회 이후 열린 이사회를 통해 채수일 사외이사가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됐다.

SK네트웍스는 올해 AI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을 핵심으로 건전한 재무구조 확보, 주주환원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AI 컴퍼니로서 본·자회사에 걸친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연계 투자도 실시해 주주가치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호정 대표이사는 “보유 사업에 AI를 적용하고 AI 신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AI 컴퍼니로서의 비전을 현실화 할 것”이라며 “자사주 소각과 배당 강화 등을 통해 주주를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려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