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양아파트 단지 전경. 사진=김상원 기자
여의도 한양아파트 단지 전경. 사진=김상원 기자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 시공사로 포스코이앤씨를 제치고 현대건설이 선정됐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여의도 한양 재건축 사업 시행사 KB부동산신탁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하나증권빌딩에서 합동홍보설명회와 전체회의를 열고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소유주 587명 중 547명이 참여한 이날 투표에서 현대건설은 314표를, 포스코이앤씨는 231표를 얻었다. 각각 득표율 57.4%, 42.2%다.

지난 1975년 준공된 여의도 한양아파트는 기존 8개동 588가구 규모로 재건축을 통해 최고 56층, 5개동 아파트 992가구로 탈바꿈한다. 4개동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1개동이 건립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됨에 따라 단지명은 ‘디에이치 여의도퍼스트’가 된다.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여의도퍼스트를 제안하며 글로벌 설계 디자인 그룹 SMDP, 세계적 조경디자인 그룹 SWA와 협업해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동일 평형에 입주하면 전액 환급받을 수 있는 ‘분담금 0원’ 조건도 내걸었다. 미분양 물량이 발생하는 경우 공사비 대신 최초 일반분양가로 대물 인수할 것을 공약하기도 했다.

앞서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지난 13일 아파트 단지 현장을 직접 찾아 "원가를 초과하더라도 최고품질을 제시해 랜드마크를 만들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뉴스w]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