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의 제70기 주주총회 모습. 사진=동국홀딩스 제공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의 제70기 주주총회 모습. 사진=동국홀딩스 제공

동국홀딩스는 서울 수하동 본사에서 제7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내이사로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을 재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장 부회장은 “올해는 창립 70주년이자 지주사 체제 원년으로 윤리, 준법 경영 하에 지속 가능 성장 토대를 마련해 100년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연내 기업형 벤처 캐피털(CVC) 설립으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해 더 큰 성장으로 주주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국홀딩스는 이날 ▲2023년도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총 5개 안건을 의결하고 주당 600원 현금 배당을 승인했다.

이사회 결의로 배당기준일을 정할 수 있도록 정관도 변경했다. 주주 친화 정책 일환으로 ‘선(先) 배당액 결정 후(後) 투자’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주가 예측 가능한 투자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이달 사내이사 임기가 만료되는 장 부회장과 곽진수 동국홀딩스 전략실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동국제강그룹의 동국홀딩스, 동국제강, 동국씨엠은 주주 편의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주가 직접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배당금을 조회할 수 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