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훈 동국씨엠 부사장의 제1기 정기 주주총회 모습. 사진=동국씨엠 제공
박상훈 동국씨엠 부사장의 제1기 정기 주주총회 모습. 사진=동국씨엠 제공

동국씨엠은 서울 수하동 본사에서 제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주주를 대상으로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를 진행한 후, 부의 안건 총 4건을 상정해 승인을 받았다.

박상훈 동국씨엠 부사장이 당일 의장을 맡아 영업보고를 직접 진행했다. 박 부사장은 지난해 경영실적과 1분기 실적 전망, 중장기 사업 방향성과 주주 환원 정책에 대해 약 30분간 주주와 소통했다.

동국씨엠은 지난해 6월 분할 후 12월까지 매출 1조2661억원, 영업이익 267억원, 순이익 10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 수요 부진과 환율 하락에 따른 제품 가격 약세로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적자 전환했지만 올해 1분기 수익성 위주의 탄력적인 내수, 수출 판매 조정으로 손익을 개선함에 따라 흑자 전환을 전망했다.

박 부사장은 중장기 사업 방향으로 ‘DK컬러 비전 2030’ 실천을 꼽으며 ▲철강 본원 경쟁력 강화 ▲영업과 판매 방식 전환 ▲스마트 팩토리 3가지를 방향으로 제시했다.

동국씨엠은 이날 제1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입 등 총 4개 안건을 의결하고 주당 배당금 100원을 승인했다.

동국씨엠은 자본준비금 1000억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해 배당 가능 재원을 마련하고 이사회 결의로 배당기준일을 정해 ‘선 배당액 결정 후 투자’가 가능하도록 정관을 변경했다.

동국씨엠은 ‘주주 및 투자자 가치 제고’를 최우선 경영 목표로 향후 중간배당, 자사주 취득 등 주주환원 방안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