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제공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한 7년간의 기록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세계 240여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됐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기록했다.

플랫폼과 서비스의 확장, 지역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신규 이용자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한 동시에 지난 2022년 무료화 전환으로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지난 2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8116만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217억9264만시간을 넘었다.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는 견고한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PC, 콘솔 부문 누적 매출액 4조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12월 신규 맵 ‘론도’ 출시 이후 접속자 수도 크게 증가해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2만명을 기록했다. 지난 13일에는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보상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7주년 업데이트를 단행한 이후 주말에는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70만명으로 늘어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