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호 삼성SDI 사장의 제54기 주주총회 모습. 사진=삼성SDI 제공
최윤호 삼성SDI 사장의 제54기 주주총회 모습. 사진=삼성SDI 제공

삼성SDI는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보통주 1000원, 우선주 1050원으로 배당액을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는 최윤호 삼성SDI 사장을 비롯해 주주와 기관투자자,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세가지 안건에 대해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제1호 의안 '제5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에서는 당해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등에 대한 승인이 진행됐다. 배당액은 보통주 1000원, 우선주 1050원이다.

제2호 의안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사내이사로 김종성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을 재선임하고, 박진 중대형전지사업부장(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김 실장은 사내이사 재임기간 동안 사업에 대한 전략과 재무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사의 매출과 이익 성장에 기여를 한 바 있다는 설명이다.

박 사업부장은 글로벌 거점 증설, 고객과의 합작회사 협력 등 사업의 지속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졌으며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사회의 의사결정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3호 의안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에서는 이사 보수한도를 지난해와 동일하게 120억원으로 결정했다.

최 사장은 "전고체 전지는 계획대로 오는 2027년 양산을 추진하겠다"며 "전 임직원의 노력과 파트너사와의 협력, 주주들의 성원에 힘입어 힘차게 전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