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유용한 트래블 카드를 컨셉으로 한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이벤트도 고객 시선을 모으고 있다.

20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신한 SOL트래블 체크'는 출시 한 달만인 지난 15일 발급 30만장을 돌파했다. 이는 카드업계 내에서 유례 없이 빠른 속도로, 그동안 체크카드에 담기 어려웠던 '최상급' 서비스가 고객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해당 카드의 핵심 서비스는 해외 여행과 관련된 토탈 서비스로, 먼저 미국 달러(USD), 일본 엔(JPY), 유로(EUR) 등 30종 통화 환전 수수료가 무료다. 특히 사용 후 남은 외화를 원화로 다시 환전할 때 수수료도 50%를 우대해주고, 만약 미 달러와 유로를 카드와 연계된 신한은행 전용 외화계좌에 넣어두면 각각 연 2%, 1.5%를 이자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1200여 공항라운지를 상·하반기 각각 1회씩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가 고가인 일부 VIP 신용카드에만 제공되는 서비스가 연회비가 면제되는 체크카드에 적용된 것.

이외에도 25개국 400여 가맹점에서 최대 10%를 캐시백해주는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그랩(Grab)/롯데마트와 미국 스타벅스 각각 5% 할인 등의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국내 편의점 5%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 실생활에서도 유용한 혜택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이 공동 개발한 상품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먼저 체크카드 발급 후 3월 말까지 1회 이상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트렁크(3명) 등 총 2558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 3월 말까지 해외여행지를 배경으로 찍은 쏠트래블체크카드 사진을 사용 후기와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 중 112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아울러 3월 말까지 신한 쏠트래블체크카드가 일정 발급량을 돌파하면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번 30만장 돌파로 1800명에게 각각 1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일본 벚꽃 여행 시즌을 맞이하여 응모 후 돈키호테에서 1만 엔 이상 구매하면 백화점 상품권 1만원 증정하고, 일본 호텔 예약사이트인 라쿠텐 트래블에서 료칸 20%를 즉시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4월 말까지 진행한다

마스터카드와 각종 스포츠 마케팅 등 공동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페이, 신한 SOL뱅크. 신한카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해외 사용과 관련해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이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총망라한 상품인 만큼 고객들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