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활동량이 증가하는 봄 행락철에 자주 발생하는 상해사고를 경증부터 중증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신상품 'KB 다치면 보장받는 상해보험'을 선보였다.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2023년 손상발생현황 자료에 따르면 응급실 방문 손상 환자 중 낙상 환자가 36.8%로 가장 많았는데, 낙상사고 대부분은 거실(17.6%), 계단(16.2%), 화장실(15.3%), 방이나 침실(14.5%) 등 일상 생활 중 가정 내에서 발생한다.

기존 보험상품이 주로 특정 질병에 걸린 경우 진단비를 지급하는 방식인데 비해 'KB 다치면 보장받는 상해보험'은 각종 상해 진단 시에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신체 부위와 심도를 업계 최대인 총 27개로 분류해 매년 각 1회 한도로 보험기간 내내 계속 보장받을 수 있고, 가입기간에 따라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여기에 총 120개가 넘는 특약을 고객이 필요에 따라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최초로 판매되는 각종 MRI·CT검사비(급여) 보장은 물론, 골절·척추 관련 보장과 무릎인대파열·연골손상 수술, 족저근막염 진단,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진단 등 기존에 없던 특약도 대거 탑재됐다.

15세부터 80세까지 최저 보험료 월 6900원부터 가입 가능하며 배우자, 부모 또는 자녀가 추가 가입시 '가족결합할인'이 적용돼 5%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질병을 앓았거나 과거 사고 이력이 있는 고객도 가입 가능하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