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섭 KT 대표의 기자 간담회 모습. 사진=KT 제공
김영섭 KT 대표의 기자 간담회 모습. 사진=KT 제공

김영섭 KT 대표가 “통신역량에 IT와 AI를 융합한 디지털 혁신 파트너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4’ 기간 중 기자 간담회를 열고 ‘AICT 서비스 회사’로의 비전과 로드맵을 공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제 KT는 통신 역량에 IT와 AI를 더한 ‘AICT’ 회사로 거듭나겠다”며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 수립부터 최적의 솔루션 제공, 효율적인 운영관리까지 제공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서비스로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또 AI와 디지털 분야 전문인력을 경력직을 포함해 올해 최대 1000명 수준으로 영입하고 내부 교육 강화와 AI 내재화를 통해 KT의 DNA를 AI 중심으로 완전히 바꾸겠다고 선언했다.

특히 김 대표는 인재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최고 수준의 통신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고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를 선보인 저력 있는 나라”라며 “대한민국의 미래와 KT의 성장을 위해 AI 인재를 확보하고 이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테크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으로 빠르게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노하우와 역량을 빠르게 내재화할 것”이라고 개방형 파트너십 확대의 취지를 설명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