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신한카드
사진=신한은행·신한카드

신한은행에 이어 신한카드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8일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7년 연속 신용카드 산업부문 1위 및 9년 연속 전체 산업에서 존경받는 '올스타(All Star)'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1번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KMAC가 2004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모델을 개발·발표한 것으로 산업 내 1위 기업과 전체 산업을 망라한 30대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 기업을 뽑는다.

신한카드는 플랫폼 기반의 혁신과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ESG 전략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경영 전개, 소상공인 및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실천, 금융약자 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 관점의 소비자보호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소상공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를 신한카드 가맹점 외에 모든 소상공인에게 개방형으로 운영하며 상권분석, 창업정보, 마케팅, 개인사업자 대출까지 지원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고 역량을 활용한 고객중심의 디지털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상생금융 실천 의지를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진정한 1류 기업을 향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일 신한금융 계열사인 신한은행도 21년 연속 은행부문 1위와 함께 올스타 기업으로 20회째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상생금융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대출 ▲패밀리 상생적금 등 취약계층을 배려하고 민생안정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을 출시해 왔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 주관 '2023년 상생·협력 증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ESG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보이스피싱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재생 PC기부 통한 시니어 디지털 교육 ▲난임부부 진단 검사비 지원 ▲유해 해적생물 리사이클링 통한 친환경 의류 제작 및 기부 등 ESG 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지속 추진하고 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