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카드
사진=KB국민은행·카드

KB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새학기를 맞아 학용품 지원은 물론 진로상담 등 청소년 학업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KB라스쿨' 발대식을 개최했다. KB라스쿨은 'KB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의 학습분야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17년간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해 왔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전국 대학생 225명과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이용 중학생 450명을 매칭해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우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습지도·관리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교육기관의 전과목 온라인 콘텐츠 수강권과 스마트기기도 제공한다.

또한 학습캠프, 학습법 공모전, 진로진학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학습 의욕을 증진시키고 진로적성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문화 체험활동, 네트워킹 데이 등을 통해 소속감 고취 및 심리적 안정감 형성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20억 원으로 지원 규모를 증액해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더 많은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라스쿨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상생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KB금융 계열사인 KB국민카드도 10년째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책가방을 선물해 눈길을 끌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2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다음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들에게 1억5000만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 1812개를 전달했다.

책가방 및 보조 주머니, 문구세트, 축하 카드로 구성된 책가방 선물세트는 2024년 입학을 앞둔 조손 가정, 한부모 가정, 글로벌 가정 등 취약 가정의 예비초등학생들에게 전국 지역 아동 센터와 복지관 등을 통해 이달 중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5년부터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해 매년 책가방 선물세트를 제작했으며, 지금까지 1만8700여명 어린이에게 총 13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고,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실천을 위해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소외계층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