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이 UAE에 수출한 천궁-II 다기능레이다.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이 UAE에 수출한 천궁-II 다기능레이다.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929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37.6% 증가한 수치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2.1% 오른 2조4531억원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은 3431억원을 시현해 흑자 전환했다.

실적 개선은 방산 부문의 수출, 대규모 양산 사업과 ICT 부문의 차세대 ERP 통합 솔루션 및 대외 금융솔루션 구축 사업 등이 견인했다.

지난해 방산 부문에선 UAE 천궁-II 다기능레이다 수출 계약이 매출로 실현되었으며 군의 차세대 통신 시스템인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4차 양산, 군 위성통신체계-II의 지상용 단말기 양산 사업 등을 통해 매출을 견인했다.

ICT 부문에선 한화 방산계열사 통합으로 인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세대 ERP(경영관리시스템) 구축 사업과 더불어 금융솔루션 기반의 신한EZ손해보험 차세대시스템 구축 등 대외 사업을 확대하며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약 7821억원으로 전년 동기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약 110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422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 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