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에이버튼 CI.
컴투스, 에이버튼 CI.

컴투스는 유명 게임 개발자인 김대훤 대표가 설립한 에이버튼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하고 대형 MMORPG 타이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에이버튼과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또 에이버튼이 개발하고 있는 MMORPG 타이틀에 대한 퍼블리싱 판권을 확보해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고 긴밀한 협력에 나선다.

에이버튼의 김대훤 대표는 지난 2006년 넥슨에 합류해 ‘메이플스토리’ 해외개발실장, 계열회사의 개발 총괄과 대표이사 등을 거쳐 2019년부터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 ‘민트로켓’ 브랜드 총괄 등을 역임했다.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등 유명 프로젝트 참여를 비롯해 ‘AxE’, ‘프라시아 전기’, ‘데이브 더 다이버’ 등 다양한 흥행 타이틀을 만들어낸 개발 주역으로 알려져 있다. 김 대표는 올해 게임 개발사인 에이버튼 설립을 완료하고 탁월한 개발력과 리더십을 토대로 대형 MMORPG 타이틀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컴투스는 에이버튼의 첫 대작 프로젝트를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컴투스의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작을 빅히트 타이틀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