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은행들이 정책형 금융상품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와 함께 청년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내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되는 해당 상품은 청년층의 내집 마련과 자산형성을 지원하고자 기존 '청년우대형청약저축'보다 혜택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청년우대형청약저축 가입자는 자동 전환되고 월 납입 한도도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어난다. 

최고 금리는 연 4.5%, 이자소득세 비과세와 매년 연말정산 시 납입금의 40%까지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무주택 세대주만 가입할 수 있는 기존 상품과 달리, 예금주 본인만 무주택이어도 가입할 수 있으며, 이 상품 가입자가 주택청약에 당첨되면 분양가의 최대 80% 범위에서 연 2% 저금리 대출도 받을 수 있다.

가입 조건은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인 만 19~34세 사이 청년층만 가입할 수 있으며, 병역 의무를 이행 중인 청년은 비과세 소득만 있어도 가입 가능하다.

먼저 KB국민은행은 '내 집 마련 꿈(Dream)꾸러 家(가)보자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말까지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2만원권을 실시간 제공한다.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 가지 조건(①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또는 전환 ②KB국민은행 계좌 자동이체 2만원 이상 등록 ③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 선택)을 모두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핸슨 로디 1인용 리클라이너 가죽 소파(1명)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1명) ▲애플워치 시리즈 9(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선택 고객 전원)을 제공한다.

신한은행도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에 맞춰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My플러스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 '청년 처음적금', '2024 청년 저축 챌린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우선, 'My플러스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은 신한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신한은행 정기예금을 처음 신규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가입 기간에 따라 연 0.2~0.5%의 금리우대 쿠폰이 제공되며 'My플러스 정기예금'을 12개월 만기로 가입할 경우 최대 연 3.85%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만기는 1, 3, 6,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청년 처음적금'은 신한은행이 '민생금융지원안'의 일환으로 미래세대 청년의 자산형성을 위해 마련한 상품이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고객이 가입할 수 있고 기본금리 연 3.5%에 우대금리 최고 연 3.0%p를 더해 최고 연 6.5% 금리가 적용된다. 만기는 1년이며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또는 급여클럽 월급봉투 6개월 이상 수령 시 연 1.0%p ▲본인명의 신한카드(신용·체크) 결제 실적 6개월 이상(결제계좌 신한은행) 시 연 0.5%p ▲신한 슈퍼SOL 앱 회원가입 시 연 0.5%p ▲직전 1년 간 신한은행 정기예·적금, 주택청약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또는 신한 청년희망적금을 만기 해지하거나 만기일자가 경과된 경우 연 1.0%p가 적용된다. 신한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에 대한 우대금리는 오는 7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4 청년 저축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말까지 청년 처음적금 또는 신한 청년도약계좌를 신규하고 30만원 이상 적립,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 100만원 이상 신규 중 한가지 이상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1명), 에어팟 맥스(3명), CU편의점 1만원 상품권(1만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만명)을 제공한다.

이날 우리은행도 국토교통부, 주택도시보증공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1호 가입자를 축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상품 출시에 맞춰 '우리WON뱅킹' 앱에서 상품 가입자 선착순 1만 명에게 1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존 금융 바우처를 받지 않은 30세 이하 가입자는 금융 바우처 1만원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