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PC 배스킨라빈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는 인공기술(AI)과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이는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워크샵)'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워크샵은 111㎡, 99석 규모로 배스킨라빈스 본사 사옥인 SPC2023 1층에 위치했다.

배스킨라빈스 직제조 제품은 물론 본사 기획자와 연구원들의 실험 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확대 적용을 테스트하는 등 R&D 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챗GPT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까지 그려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 '배스킨라빈스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도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

워크샵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으로서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 기반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신제품 '딥 플레이버'를 매달 선보이고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기술혁신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워크샵 매장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를 운영한다. 닥터는 소비자들에게 취향에 맞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추천하고,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스토리를 일대일로 설명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상반기 중 닥터와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도슨트'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