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재출시 1년 만에 ‘혜자브랜드’ 판매수량이 28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출시 이후, 도시락에서 김밥, 주먹밥, 빵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한 결과다.

혜자브랜드는 GS25에서 '국민 엄마'로 불리는 배우 김혜자의 이름을 사용한 브랜드다. GS25가 지난 2010년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큰 인기를 얻었다. 약 7년간의 운영기간 동안 누적 매출은 1조원에 달한다. 하지만 당시 계약기간이 종료되면서 단종됐다.

GS25는 지난해 고물가 상황에 맞춰 혜자 브랜드를 재계약했다. 지난해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으로 시작해 혜자브랜드 재출시 후 완판 행렬이 이어졌다.

출시 1년째인 올해 15일 기준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판매했다. 일평균 7만7000여개, 1분당 약 53.3개가 팔린 셈.  매출 효과는 약 1100억원, 도시락 전체 매출은 2023년 기준(전년대비) 약 51% 신장했다.

GS25는 ‘혜자브랜드’의 성공 비결을 ▲갓성비 ▲착한 브랜드 스토리 ▲GS리테일과 협력 업체의 파트너십이라고 꼽았다.

양호승 GS리테일 FF팀 팀장은 “차원 놓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이 실망하지 않고 평생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신뢰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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