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ETF'에 대해 정책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을 내놨다.

16일 미래에셋에 따르면 전날 기준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ETF'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34로, 국내 상장된 전체 ETF 828종 가운데 가장 낮다.

최근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정책으로 국내 증시 시가총액 상위 기업 중 PBR이 가장 낮은 은행, 보험, 증권주 등 금융섹터와 지주회사 등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밸류업 프로그램 수혜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ETF'는 대형 은행주 중에서도 배당 수익률이 낮은 기업은 제외하고 3년 이상 연속 배당금을 지급해온 경우에만 투자하는 고배당 ETF다. 15일 기준 최근 1개월 17.3%, 3개월 16.7%의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정의현 ETF운용팀장은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은 기업의 주주환원 정책 확대"라며 "그동안 배당성장을 이루며 주주가치 제고 여력이 높은 지주회사와 은행주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전망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최근 정부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대한 세제지원을 확대하며 국내 배당 소득에 대한 비과세 한도가 늘어나는 가운데 저PBR과 고배당을 동시에 갖춘 TIGER ETF를 주목해볼만 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미래에셋은 'TIGER 지주회사 ETF' 역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수혜 ETF로 꼽았다. LG와 SK, HD현대 등 해당 ETF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주회사로만 구성된 ETF로, 15일 기준 PBR 0.66으로 낮은 수준이다.

정책 발표 이후 많은 기업들이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을 발표하는 등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주주 친화적 행보를 이어감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