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순 연금사업단 부행장(왼쪽 세번째)과 김영훈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 다섯 번째) 및 유관부서 임직원들. 사진=하나은행
조영순 연금사업단 부행장(왼쪽 세번째)과 김영훈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 다섯 번째) 및 유관부서 임직원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손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으며 연금관리 뿐만 아니라 세무·부동산·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전 분야의 전문가와 연계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을 위한 유선상담 채널인 '연금손님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손님을 대면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및 AI연금투자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3년 IRP와 퇴직연금 DC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에서 '시중은행 1위'를 기록했으며, 같은해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액 6.4조원으로 금융권 최대 증가폭을 나타냈다. [뉴스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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