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사옥 전경.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사옥 전경.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3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62% 증가한 수치다.

연간 매출은 3656억원, 당기순이익은 465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각각 24%, 252% 상승했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095억원, 영업이익 151억원, 당기순이익 28억원을 시현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4분기 PC, 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613억원이다. 지난해 9월 출시된 ’P의 거짓’의 성과가 온기 반영되며 4분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지난해 11월 스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 ‘산나비’와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한 ‘스컬’의 꾸준한 약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함께 참여한 ‘스팀 겨울 할인행사’ 등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3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지난해 12월 반주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지표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21억원이다. [뉴스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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