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업은행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견조한 중소기업대출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연결 당기순이익 2조 675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은행 별도 당기순이익은 2조4115억원이다.

이와 관련 기업은행 관계자는 "우리 경제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우량 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중소기업 전문 국책은행으로서 입지도 공고히 했다. 지난해 말 기준 중소기업대출 잔액이 전년말 대비 13.1조원(5.9%) 증가한 233.8조원을 기록했으며, 시장점유율은 23.2%로 중소기업금융 선두다.

또한 부동산 PF 등 불확실한 시장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4분기 2663억원의 추가충당금을 적립해 미래 손실흡수능력을 강화하는 등 건전성 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는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와 아시아머니로부터 '대한민국 최고의 중소기업금융 은행상'을 수상하는 등 체계적인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이 국제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올해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혁신기업의 창업과 성장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w]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